컨텐츠 바로가기

아동양육시설 후생학원

프로그램안내

정서함양프로그램

음악, 체육활동들을 통해 개개인의 능력을 개발하고 타인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자신과 타인의 정서를 알아 감정을 조절하여 수용하면서 표출하여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며 더불어 사는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시키고자 한다.

분야 사업명
(프로그램명)
세부사업명 사업(프로그램)
내용
정서함양 예체능
프로그램
악기교육
프로그램
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피아노, 오카리나 등 다양한 악기를 다룰 수 있도록 지도한다.
댄스프로그램 자원봉사모집을 통하여 요가, 댄스 등을 배움으로써 아동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함.
체육대회 연 1회 후원자, 직원, 시설아동 모두 참여한다.
전국 시설아동 축구대회 전국아동 시설 축구대회 참가를 통해 협동심과 성취감을 느낄수 있게 한다.
국악 국악체험활동(메세나팀)-아동이 자신의 잠재능력 발견 및 개발을 한다.
무용 무용체험활동(메세나팀)-아동이 율동을 통해 신체의 아름다움을 배우고 자신의 잠재능력개발을 함.
문화활동
프로그램
문화공연 및
스포츠 관람
뮤지컬, 연주회, 음악회, 각종 스포츠(야구, 농구, 축구)등 관람한다.
연극/영화관람 아동에게 교훈이 되거나 유익한 내용을 선정하여 관람한다.(연 4회 체험활동)
종교프로그램 절기 예배 부활절, 추수감사예배, 성탄절 예배 등 각각의 의미를 알고 경건한 마음으로 주의 사랑을 깨닫게 한다.
성경 학교 연 1회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관내 다른 아동양육시설과 함께 성경학교를 개최함으로써 원아들이 신앙적 지식을 함양할수 있도록 돕는다.